네팔 히말라야 로부체

 

© Sylwia Bartyzel / Unsplash

Travel Like Bear Grylls
베어 그릴스처럼 여행할 수 있는 이색 여행지

영국 출신의 베어 그릴스(Bear Grylls)는 야생으로 떠나 극한의 상황에서 살아남는 모습을 보여주는 생존 전문가다. 불을 지피거나 신발 매듭을 이용해 덫을 만드는 등 그의 생존술이 필요할 것만 같은 여행지를 모았다. 

허태우

해발 5,000미터,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의 빵집

☝🏻 네팔 히말라야 로부체(Lobuche)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World Highest Bakery 5000m). 
☝🏻 해발 고도는 약 4,930미터, 로지가 몇 개 모여 있는 로부체 산악 마을 안에 자리한다.
☝🏻 현지의 셰르파 가족이 운영하며, 지역에서 생산한 식자재로 빵과 파이, 쿠키를 만들고 오가닉 커피로 에스프레소를 내린다. 
☝🏻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EBC)로 향하는 트레커가 주 고객이다. 이 카페에서 EBC까지 걸어서 이틀 걸린다.
☝🏻 로부체와 히말라야 산맥에 둘러싸인 끝내주는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 평지에 비해 기압이 절반에 불과해 호흡이 편하지 않다는 점에 유의하자.
☝🏻 주소는 Laubuche 56000, Nepal.

 

세계에서 가장 맑은 천연 담수호

☝🏻 뉴질랜드 넬슨 레이크 국립공원(Nelson Lake National Park)의 블루 레이크. 로토마이어훼누아(Rotomairewhenua)라고도 한다.
☝🏻 2011년 조사에 따르면, 수중 가시거리 최대 약 80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맑은 천연 담수호다.
☝🏻 호수 면적은 2만 4,500제곱미터, 평균 수심 약 7미터.
☝🏻 이름처럼 물빛은 투명하고 깨끗한 파란색을 띤다. 인근의 콘스탄틴 빙하호(Lake Constance)의 깨끗한 물이 한 번 걸러진 후 이 호수로 흘러든다.
☝🏻 현지 마오리족은 로토마이어훼누아를 신성한 곳으로 여긴다. 과거 이곳은 죽은 이의 뼈를 씻고 영혼을 풀어주는 의식을 여는 장소였다.
☝🏻 2014년부터 ‘로토마이어훼누아/블루 레이크’를 공식 명칭으로 사용한다. 로토마이어훼투아는 “평화로운 물의 땅”이라는 뜻이다.
☝🏻 호수까지 가기 위해서는 두 다리를 좀 써야 한다. 넬슨 레이크 국립공원의 ‘트래버스 사빈(Travers-Sabine)’ 트레일을 걸으면 약 4일 정도. 일부 구간에서 수상 택시를 타면 1박 2일 걸린다.

 

세상에서 가장 와딴 섬 트리스탄 다 쿠냐

☝🏻 사람이 거주하는 세상에서 가장 외딴 섬 트리스탄 다 쿠냐(Tristan da Cunha).
☝🏻 1506년 포르투갈의 해군 제독 트리스탄 다 쿠냐가 발견했다. 현재 영국의 속령이고 인구는 약 250명.
☝🏻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약 2,787킬로미터, 남미 아르헨티나의 마르 델 플라타(Mar del Plata)와는 약 3,949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케이프타운에서 배를 타고 트리스탄 다 쿠냐까지 일주일 걸린다.
☝🏻 제1차 세계대전 기간 중에는 배편이 끊겨서 외부 소식을 접하지 못했기 때문에 전쟁이 발생한지 모른 채 지냈다고 한다.
☝🏻 연중 비가 많이 내리고, 섬 중앙의 화산 퀸 매리 피크(Queen Mary's Peak)에는 거의 매일 구름이 걸려 있다.
☝🏻 섬의 주요 특산물은 랍스터다. 랍스터 가공 공장이 섬에서 가장 큰 건물이다.
☝🏻 술집이 단 1개 있고, 방문객은 홈스테이나 게스트하우스에서 지낼 수 있다.
☝🏻 케이프타운에서 배편이 1년에 10회 출항한다. 트리스탄 다 쿠냐 웹사이트에서 일정 확인 가능.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마르게리타

☝🏻 이탈리아와 스위스의 접경인 알프스 산맥 푼타 그니페티(Punta Gnifetti) 봉우리 위의 대피소 마르게리타 헛(Marcherita Hut).
☝🏻 해발 4,554미터에 자리한다. 1893년에 이탈리아 산악 클럽이 지었고 지금까지 소유하고 있다.
☝🏻 이론적으로 유럽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 대피소의 이름은 이탈리아 사보이 공국의 마르게리타 여왕에게 헌정한 것이다. 마르게리타 피자의 이름도 마찬가지다. 
☝🏻 매년 6월과 9월까지 여름 시즌에만 열며 최대 7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 대피소까지는 트레킹으로만 갈 수 있다. 가장 가까운 산악마을인 알라그나 발세시아(Alagna Valsesia)에서 약 이틀 걸린다.
☝🏻 대피소로 향하는 루트는 빙하 지대와 가파른 능선을 지나기 때문에 전문 등반 기술이 필요하다.
☝🏻 하프보드(저녁과 아침 포함) 요금 120유로. 와이파이 연결 가능. 식기와 침구는 개인 구비 권장.
☝🏻 GPS 좌표는 45° 55' 38
 

추천 스토리

People, Place

2023.05.11

단절과 연결, 그 사이 어딘가로의 여행

#이너시티 #북한산 #정릉여행

People, Place

2024.08.22

인천 청리단길에서 만나는 작은 프랑스, 책방 리브레리

#프랑스책방 #그림책서점 #인천청리단길 #굴포천역 #책방리브레리

People

2022.02.10

계속되는 랜선 투어의 시대

#랜선투어 #랜선여행 #가이드라이브

추천 여행

스테이
양양
[스테이다정다감] 아이들을 위한 진심이 담긴 양양 독채 스테이

By 스테이다정다감

판매가 340,000원~

국내 투어
경주
찬란한 신라의 역사를 만나는 경주 박물관 투어

By 트래블레이블

판매가 19,900원~

해외 투어
스페인
얼씨걸 져니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15박 16일

By 피치바이피치

판매가 1,00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