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철

More To Sustainable Adventure TAYCAN 4 CT
타이칸 4 크로스 투리스모로 떠나는 지속 가능한 어드벤처

타이칸 4 크로스 투리스모로 떠나는 지속 가능한 어드벤처

박진명
사진 신규철
촬영 협조 포르쉐 코리아 (www.porsche.com/korea/ko)

서울에서 자동차로 5시간을 내리 달려 전라남도 고흥군에 이르렀다. 피곤할 틈 없이 바다를 마주 보며 집을 뚝딱뚝딱 지었고 파도를 향해 성큼 나아갔다. 자동차에 흙먼지를 잔뜩 묻히며 산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이 모든 여정을 다재다능한 포르쉐 타이칸 4 크로스 투리스모와 함께하는 동안 여행의 어떤 미래를 본 기분이다.

해변과 숲 사이에서 즐기는 차박

고흥읍에서 서북쪽으로 약 13킬로미터 떨어진 두원면 대전리에 위치한 대전해수욕장. 백사장 뒤로 드리워진 소나무 숲에는 작은 캠핑장이 숨어 있다. 해변을 바로 마주하고 조용히 차박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고흥군의 해수욕장 중 하나다. 해변의 끝자락 소나무 옆에 자리를 잡은 후, 오늘을 위한 캠핑을 준비한다. 타이칸 4 크로스 투리스모 트렁크에는 텐트, 캠핑 의자, 침낭은 물론 각종 캠핑 용품을 가득 실을 수 있다. 긴 드라이빙 끝에 바다를 보며 맞이하는 조용한 시간. 주변을 둘러보면, 오랜 세월 비바람과 파도에 깎이고 씻긴 풍경이 병풍처럼 우리를 감싼다.

제품 협조 : 텐트는 제로그램, 워크버킷, 캐리어박스, 플립박스, 비치타올, 싯백체어 모두 하이브로우

쾌청한 남해 파도를 타고

남도 유일의 서핑 명소, 남열해돋이해수욕장에 도착한다. 이곳은 발이 충분히 닿을 정도로 수심이 얕고 제법 높은 파도가 끊임없이 밀려와 초심자에게 제격인 서핑 스폿이다. 앞바다를 막는 섬이 없어 먼바다에서 밀려온 파도가 크고 깨끗해 서퍼들의 천국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타이칸 4 크로스 투리스모의 뒷좌석을 평탄화하면 서프 보드와 자잘한 장비를 충분히 실을 수 있다. 서핑을 위해선 아침에 일어나 재빨리 장비를 싣고 바닷가를 찾아가면 끝. 이제 파도를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오프로드의 매력 천등산 철쭉 공원

고흥에는 팔영산, 마복산, 운암산 등 명산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천등산은 자생으로 자란 철쭉꽃과 세월이 만든 기암절벽, 신선들이 바둑을 뒀다는 신선대, 왜군의 침입을 알리는 봉화대로 유명하다. 천등산 동쪽 사동 마을 입구에서 해발 400미터의 철쭉공원까지 차량이 통행할 수 있는 약 7킬로미터 가량 임도가 나 있다. ‘천등산 산중로드’다. 바위절벽이 아찔하게 깎여 내려다보이는 오프로드를 ‘자갈(Gravel) 모드’로 전환해 달린다. 자갈 모드에서는 에어 서스펜션이 차체를 올려준다. 여기에 오프로드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하면 지상고를 최대 30밀리미터 높여주기 때문에 거친 도로에서도 주행에 어려움이 없다. 그렇게 달려 철쭉공원에 다다르니 고흥의 수려한 산세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포르쉐 타이칸 4 크로스 투리스모

포르쉐 최초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이자 두 번째 순수 전기차. 최초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과 같이 800볼트 아키텍처 전기 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최고 출력은 380마력이며 런치 컨트롤과 함께 최대 476마력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발휘한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287킬로미터. 뒷좌석 탑승 공간과 적재 용량도 넉넉하다. 타이칸보다 헤드룸은 47밀리미터 높고, 리어 테일게이트를 활용한 적재 용량은 1,200리터에 달한다.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스포티한 퍼포먼스를 이끌어내 캠핑, 사이클, 서핑 등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기에 매력적인 모델이다.

정부공인 표준 연비 및 등급 : Taycan 4 Cross Turismo

축전지 정격전압 및 용량 : 723/129 V/Ah

공차중량 : 2,280kg

1회 충전 주행거리 : 287km

복합・도심・고속전비 : 모두 2.9km/kWh

복합 CO2 배출량 : 0g/km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 도로 상태, 운전 방법, 차량 적재, 정비 상태 및 외기 온도에 따라 실주행 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추천 매거진

People

2021.03.02

제주로 온 사람들

#제주도 #이주 #로컬

People, Place

2022.09.14

‘역(Yeok)’이 말하는 업사이클링의 가치

#업사이클링 #부암동 #봉제클래스

Place

2020.11.19

모험가를 부르는 브르타뉴 여행

#국립공원 #프랑스 #크리에이티브

Place

2020.07.29

아세안 10개의 풍경 10개의 나라

#사진여행 #아세안

Photo

2021.09.10

스위스 자연이 지닌 아름다움의 끝

#스위스 #여행사진 #알프스

People

2022.01.24

꽈배기 같은 글쓰기와 여행에 대하여

#여행자 #여행픽세이 #소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