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의 아이코닉 호텔, 벨베데레

 

ⓒ Unsplash/Tim Trad

Where is this place?
이곳은 어디일까요?

아찔한 고갯길에 자리한 호텔부터 실재하지 않을 것 같은 핑크 호수까지, 사진만으로도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세계 각지의 이색 장소를 소개한다. 

허태우

호텔 벨베데레
Hotel Belvedere

❶ 스위스 발레(Valis)주 푸르카 패스(Furka Pass)를 따라 달릴 때 마주하는 아이코닉 호텔.
❷ 유럽인의 스위스 알프스 여행 열풍에 힘 입어 1882년 오픈했다. 19세기 벨에포크풍 외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그러나 우여곡절 끝에 2015년 영업을 중단했다.
❸ 한때, 푸르카 패스 주변의 숙소들은 론 빙하(Rhone Glacier) 조망을 자랑으로 여겼지만, 100여 년간 빙하의 면적이 급격하게 줄어들어 오늘날에는 계곡의 암석과 풀이 내려다보인다. 
❹ 1964년작 <007 골드핑거>의 배경으로 등장했다. 최근에는 웨스 앤더슨(Wes Anderson) 감독의 영화에 영감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다.
❺ 푸르카 패스는 여전히 최고의 드라이브 루트와 자전거 루트로 손꼽힌다. 호텔은 문을 닫았지만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호텔 앞 주차 구역은 항상 붐빈다.
📍 3999 Obergoms VS.

 

샹들리에 트리
Chandelier Tree

❶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레드우즈 국립공원(Redwoods National Park)의 드라이브 스루 나무
❷ 높이 약 84미터, 수령은 2,000년이 넘는다고 추정. 터널 넓이 약 1.8미터, 높이 약 2미터.
❸ 왜 나무에 터널을 뚫었을까? 19세기 후반, 세계에서 가장 높게 자라는 레드우드 나무를 활용해 이 지역 관광을 홍보하기 위한 아이디어로 시작했다.
❹ 1930년대 말, 샹들리에 트리가 있는 땅의 소유자는 나무에 구멍을 뚫었고 주변에 관광객을 위한 시설을 만들었다. 미국 전역에서 몰려온 사람들은 차를 타고 나무 터널을 통과하면서 수많은 사진을 찍었다.
❺ 이제는 더 이상 나무에 당연히 터널을 뚫을 수 없다. 당연히 불법이다.
❻ 샹들리에 트리는 현존하는 가장 높고 튼튼한 드라이 스루 나무다. 이 나무를 포함해 드라이브 스루 나무는 3개만 남아 있다. 다른 유명한 드라이브 스루 나무는 이미 쓰러졌거나 상태가 좋지 않다. 밑동에 거대한 구멍을 뚫어버렸으니 그럴 수밖에.
❼ 샹들리에 트리 터널을 걸어서 통과하는 요금은 10달러, 차를 타고 통과하는 요금은 15달러다.
📍 67402 Drive Thru Tree Road, Leggett, CA 95585

 

프라다 마르파
Parada Marfa

❶ 미국 텍사스주의 소도시 마르파(Marfa)에서 약 40킬로미터 떨어진 사막 한복판 90번 국도(U.S. Route 90)변. 텍사스의 주도 오스틴에서는 차로 6시간 30분이나 걸린다.
❷ 실제 프라다 매장이 아니다. 2005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 듀오 엘름그린&드라그셋(Elmgreen & Dragset)이 만든 영구 설치 미술 작품이다. 제작 비용은 약 12만 달러. 사이즈는 4.6m x 7.6m
❸ 실제로 작품의 실내(?)에는 미우치아 프라다가 제공한 프라다의 2005년 컬렉션 옷과 신발, 가방을 진열해놓았다. 물론 안으로 들어가지 못한다.
❹ 프라다 마르파 작품이 공식적으로 공개되는 날 밤, 누군가 유리 문을 깨부수고 들어가 프라다 제품을 훔쳐가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 이후로 작품을 수리했고, 프라다 제품에는 경보 장치를 달았다.
❺ 설치 후, 프라다의 광고인지 예술 작품인지 한동안 논란이 있었다. 결론은 예술 작품.
❻ 매년 약 4만 명의 여행객이 이 작품을 보기 위해 찾아온다. 관람료는 없다.
📍 U.S. Route 90, Davis County, Texas

 

핑크 호수
Lake Hiller

❶ 호주 러쉐어쉐이 군도(Recherche Archipelago)의 섬 중 하나인 미들 아일랜드(Middle Island)에 있는 호수 힐리어 호수(Lake Hiller). 
❷ 호수의 길이 약 600미터, 폭은 약 250미터. 
❸ 힐리어 호수가 핑크색을 띠는 이유는 염분이 매우 높고, 박테리아, 고세균 및 여러 종의 두날리엘라 해조류 때문이라고.
❹ 해변을 경계로 인도양과 이웃하고 있어 핑크색이 더욱 도드라진다. 구글 지도에서도 보인다.
❺ 일반인은 서호주 환경 보존부의 허가가 없으면 호수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헬리콥터나 경비행기를 타고 하늘에서 감상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❻ 미들 아일랜드와 가장 가까운 도시는 에스페렌스(Esperance)다. 서호주의 수도 퍼스부터 에스페렌스까지 약 720킬로미터나 떨어져 있다. 
❼ 호주에는 힐리어 호수 외에도 붐붕가 호수, 맥도넬 호수, 하트 호수 등 핑크빛으로 유명한 호수가 여러 개 있다.
📍 Western Australia 6450

 

자유의 여신상 in 파리
Statue of Liberty in Paris

❶ 프랑스 파리 센강의 인공섬인 시뉴섬(Île aux Cygnes) 끝자락에 서 있는 자유의 여신상. 미국 뉴욕 자유의 여신상의 4분의 1크기(높이 11.5미터)다.
❷ 미국 독립 100년을 기념해 프랑스가 미국에 기증한 자유의 여신상은 1886년에 완성됐다. 시뉴섬의 여신상은 1889년 파리의 미국인 커뮤니티가 이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증정한 복제품이다.
❸ 파리에서는 총 4개의 자유의 여신상과 1개의 자유의 여신상 횃불을 찾아볼 수 있다. 그중 에펠탑을 배경으로 사진에 담을 수 있는 여신상은 시뉴섬의 여신상이다.
❹ 자유의 여신상을 만든 원작자는 오귀스트 바르톨디(Auguste Bartholdi). 귀스타프 에펠은 거대한 여신상을 만드는데 필요한 안전 구조물을 설계했다.
❺ 시뉴섬의 여신상은 처음에는 동쪽을 바라봤다. 1960년대 위치를 바꾸면서 원작자의 뜻에 따라 서쪽을 바라보도록 방향도 바꿨다. 그 덕분에 시뉴섬의 여신상과 뉴욕 자유의 여신상은 서로 바라보고 있다.
❻ 시뉴섬의 여신상 정면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배를 타야 한다. 리버 크루즈에 탑승하는 게 가장 편리한 방법이다.
❼ 자유의 여신상의 공식 명칭은 ‘세계를 밝히는 자유(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다.
📍 All. des Cygnes, 75015 Paris, France


 

화이트 샌드 in 뉴멕시코
White Sands National Park

❶ 미국 뉴멕시코주의 화이트 샌드 국립공원(White Sands National Park).
❷ 세계에서 가장 큰 석고 모래 사구로, 국립공원의 면적은 약 590제곱킬로미터.
❸ 2019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미국에서 가장 나이 어린(?) 국립공윈이다.
❹ 약 1만2,000년 전, 화이트 샌드가 자리한 툴라로사 분지(Tularosa Basin)에는 토착민이 살았다. 호수와 녹지가 있었지만 기온 상승으로 매말라버렸다.
❺ 미군의 미사일 발사 시험장에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군사 훈련 시 종종 출입이 통제된다.
❻ 매년 약 78만 명이 방문하는데, 사막이 새햐얀 사막에서는 방향 감각을 잃기가 쉽다.
❼ 방문자 센터부터 뻗어 있는 13킬로미터 길이의 드라이브 코스가 뻗어 있다.
❽ 사방이 새햐얀 지형에서는 방향 감각을 잃기가 쉽다. 가이드 투어를 추천하고, 특히 보름달에 맞춰 진행되는 야간 가이드 투어가 인기다.
❾ 워낙 독특한 풍광 덕분에 <트랜스포머 : 패자의 역습> <라스트 미션>을 포함한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등장했다.
❿ 뉴멕시코주의 대도시 앨버커키에서 공원입구까지 차로 3시간 30분 걸린다.
📍 New Mexico, USA 

 

추락한 비행기 in 아이슬란드
Sólheimasandur

❶ 아이슬란드 남부 솔헤이마산두르( Sólheimasandur) 해변의 미국 해군 비행기 잔해.
❷ 더글러스 DC-3 기종으로, 1973년에 아이슬란드 상공을 비행 중 연료 부족으로 비상 착륙했다. 승무원은 모두 구조됐다고.
❸ 오랫동안 해변에 방치된 비행기의 잔해는 주변 풍경과 어우러져 초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❹ 이 장면을 사진에 담고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사람들이 몰려든다.
❺ 아이슬란드 1번 국도에서 약 4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도로변에 표식이 있고, 주차구역에 차를 세우고 걸어서만 접근 가능하다.
❻ 겨울철에는 혹독한 추위와 눈보라 때문에 접근이 어렵다. 몇몇 여행자가 추위로 사망하는 사고도 발생했다.
❼ 사실 이곳의 진정한 주인은 자연이다.  주변의 검은 모래 해변는 아이슬란드만의 놀라운 풍광으로 방문자를 압도한다.
❽ 레이캬비크에서 주차구역까지 차로 약 2시간 걸린다.
📍 비행기 잔해의 정확한 좌표는 63°27'32.8"N 19°21'53.2"W

 

추천 스토리

People

2022.02.23

지속 가능한 예술의 모험

#로컬여행 #지속가능한예술 #친환경소재

Photo

2021.06.29

체크인 후에

#호텔 #객실 #창밖풍경 #여행지

People, Place

2023.05.23

언젠가 쓸모 있을지 몰라

#지속가능한여행 #여행노하우 #친환경여행

추천 여행

해외 투어
후아힌
태국 후아힌 맹그로브 숲 에코 여행 7일

By 플래닛주민센터

판매가 790,000원

국내 투어
제주
제주 로컬 사진가와 함께하는 오름 곶자왈 투어

By 오름베이스캠프

판매가 25,000원

국내 투어
경주
찬란한 신라의 역사를 만나는 경주 박물관 투어

By 트래블레이블

판매가 19,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