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linary Adventure - British Columbia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미식 여행
태평양과 맞닿은 캐나다 서부의 브리티시컬럼비아 주는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자연환경 덕분에 신선한 해산물과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이 발달했고, 오카나간 밸리(Okanagan Valley)를 필두로 프레이저 밸리(Fraser Valley), 밴쿠버 아일랜드(Vancouver Island) 등 캐나다의 대표 와인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과 밴쿠버의 오랜 크래프트 맥주 문화가 더해져 풍성한 미식 문화를 자랑한다. 이 지역에서 열리는 푸드 투어 프로그램으로 미식 여행을 떠나보자.
- 글 피치바이피치
테이스트 오브 더 밸리 투어
밴쿠버에서 동쪽으로 약 50킬로미터 떨어진 프레이저 밸리는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의 와인 지역 중 하나로, 규모는 작지만 풍부한 강수량과 쾌청한 기후 덕분에 품질 좋은 와인이 생산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도심에서 프레이저 밸리 와인 지역까지 차로 1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당일 와인 여행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알맞다. 강을 따라 산과 계곡, 너른 들판이 어우러진 자연 풍광을 배경으로 지역 와인을 음미할 수 있다. 이 투어는 프레이저 밸리에서 와인 생산량이 가장 많은 채버튼 와이너리(Chaberton Winery)를 포함해 3곳의 와이너리를 방문하고 와인 제조 과정과 특성, 페어링 등에 대한 전문 소믈리에의 설명을 들으며 와인을 시음하는 코스로 구성된다.
일정 : 매일 10:30~15:30, 약 5시간 소요
미팅 장소 : 1088-1098 Melville St, Vancouver(주요 장소 픽업 서비스 제공)
포함 사항 : 치즈와 크래커, 과일 등으로 구성된 간단한 식사와 물, 교통편
가격 : 1인 125캐나다달러
추천 대상 : 밴쿠버 여행 일정 중 한나절 정도만 할애해 로컬 와인을 경험하고 싶은 여행자!
웹사이트 : foodietours.ca
숲에서 식탁까지, 자연에서 경험하는 현지 선주민 식문화
야생의 맛을 즐기는 에코 투어
자연 해설가이자 야생 음식 전문가가 이끄는 ‘어 테이스트 오브 네이처(A Taste of Nature)’는 400헥타르의 방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도심 속 휴식처 스탠리 파크에서 ‘포레스트투테이블(Forestto Table)’을 콘셉트로, 지역 선주민의 식문화 경험을 제안한다. 전문 가이드의 안내로 숲과 해변을 산책하고, 다양한 종류의 훈제 연어, 야생 베리로 만든 타르트, 바다 아스파라거스와 야생 버섯을 곁들인 유콘식 사워도, 해산물 플래터, 가문비나무 새순차 등 일반적인 미식 투어에서 경험하기 힘든 식재료와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투어는 최소 5인부터, 최대 15인 규모로 진행된다.
일정 : 매일 11:30~13:30, 약 2시간 소요
미팅 장소 : 픽업/드롭 서비스 제공
포함 사항 : 점심식사를 대신할 충분한 양의 테이스팅 메뉴, 자유 시간 15분
가격 : 1인 150캐나다달러(픽업 비용 별도)
추천 대상 : 평범한 미식 투어는 싫다, 밴쿠버 로컬 식문화의 뿌리가 궁금하다면.
미식가와 역사 애호가를 위한 최고의 워킹 투어!
개스타운은 밴쿠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동네로, 이 도시의 발상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고풍스러운 건축물은 물론, 개성 있는 상점과 레스토랑, 바, 카페 등이 모여 있어 구석구석 걸어 다니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곳이기도 하다. 개스타운 푸드 투어는 현지 맛집 탐방을 통해 이 동네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로컬 와인을 곁들인 시칠리안식 토르텔리니부터 일본식 닭튀김, 클래식 프렌치 어니언수프, 정통 푸틴까지, 개스타운의 다국적 먹거리를 두루 맛볼 수 있다. 자갈 깔린 개스타운의 골목을 누비는 동안 가이드가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지역의 역사 이야기가 더해져 150년의 시간을 거슬러 오르는 경험을 선사한다. 투어 중에 증기 시계(Steam Clock), 메이플 트리 스퀘어(Maple Tree Square) 등 개스타운의 랜드마크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일정 : 매일 14:00~17:00 / 15:00~18:00, 약 3시간 소요
미팅 장소 : Waterfront Station, 601 W Cordova St.
포함 사항 : 음식 6종 시식 & 주류 3종 시음 (논알코올 음료 선택 가능)
가격 : 1인 128캐나다달러부터
추천 대상 : 칼로리 걱정 없이 미식을 즐기고 개스타운의 대표 명소도 보고 싶다면!
웹사이트 : tastevancouverfoodtours.com
신선한 과일부터 스페셜티 커피까지, 현지 시장에서 맛보는 로컬 미식
그랜빌 아일랜드 마켓 투어
미식에 정통한 전문가와 함께 그랜빌 아일랜드 마켓 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매장을 방문하고 오직 밴쿠버에서만 즐길 수 있는 현지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 투어에 참여하면 매장 방문 시, 줄을 서지 않고 우선 입장 할 수 있다. 현지에서 생산된 치즈, 훈제 연어, 사워도, 싱글 오리진 커피 등 20여 종의 로컬 먹거리를 맛보는 것은 물론, 시장의 생산자나 판매자들과도 소통하게 된다. 실내 마켓이라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도 이 투어의 장점. 그랜빌 아일랜드의 풍부한 역사, 생동감 넘치는 문화와 건축에 대해서도 자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최대 12인까지 참여 가능한 소그룹 투어로 진행되고, 아이들을 포함해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다.
일정 : 매일 10:30~12:30, 약 2시간 소요
미팅 장소 : Granville Island Public Market
포함 사항 : 밴쿠버 현지 미식으로 구성된 식사와 음료
가격 : 1인 125캐나다달러
추천 대상 : 밴쿠버의 인기 마켓을 현지인처럼 구석구석 누비고 찐맛집을 모두 경험하고 싶은 사람!
웹사이트 : foodietours.ca
밴쿠버 크래프트 맥주계의 신흥 강자가 궁금하다면!
노스 밴쿠버 브루어리 투어
1800년대 후반부터 형성된 브루어리 크리크(Brewery Creek)가 밴쿠버에서 가장 오래된 브루어리 지역이라면, 신생 크래프트 브루어리가 모여 있는 노스 밴쿠버 지역은 최근 뜨고 있는 지역이다. 밴쿠버 항구 맞은편에 위치해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전망 속에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 요소. 노스 밴쿠버 브루어리 투어에 참여하면 커피 로스터리를 함께 운영하는 하우스 오브 펑크(House of Funk), 99퍼센트 제로 웨이스트를 추구하는 브릿지 브루잉(Bridge Brewing), 새로운 스타일의 맥주를 시도하는 비어 브루잉(Beere Brewing) 등 이 지역의 특색 있는 브루어리 3곳을 방문해 도시의 수제 맥주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일정 : 매일 12:00~15:00, 약 3시간 소요
미팅 장소 : 픽업/드롭 서비스 제공
포함 사항 : 브루어리 3곳 방문 및 시음, 교통편(14인승 전용 밴)
가격 : 1인 130캐나다달러
추천 대상 : 밴쿠버의 전통적인 로컬 브루어리와 수제 맥주는 파악 완료, 최신 트렌드가 궁금한 맥주 애호가!
웹사이트 : vancouverbrewerytours.com
밴쿠버의 크래프트 맥주 문화를 즐기는 법
밴쿠버 브루어리 투어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의 로컬 브루어리와 와이너리, 디스틸러리를 전 세계에 소개해온 전문 투어 업체 캐내디언 크래프트 투어즈(Canadian Craft Tours)가 운영하는 투어. 지역과 테마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그중에서도 ‘밴쿠버 브루어리 투어’는 지역 맥주가 만들어지는 생생한 현장으로 안내한다. 미니버스를 타고 브루어스 로(Brewers Row)와 브루어리 크리크, 이스트 밴(Yeast Van) 등 맥주 양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지역을 돌아보며 개성 넘치는 로컬 맥주를 선보이는 최고의 양조장 3곳을 방문할 수 있다. 전문 가이드가 동행해 맥주에 관한 풍부한 지식을 공유해주며, 맥주 제조 과정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일정 : 매일 12:00~15:30 / 16:00~19:30, 약 3시간 30분 소요
미팅 장소 : 맞춤 픽업/드롭 서비스 제공
포함 사항 : 브루어리 3곳 견학과 맥주 시음, 교통편(미니버스)
가격 : 1인 110캐나다달러
추천 대상 : 현재 밴쿠버에서 가장 핫한 로컬 맥주와 로컬 브루어리가 궁금한 여행자!
웹사이트 : www.canadiancrafttours.ca
먹고 걸으며 발견하는 빅토리아의 매력
차이나타운, 올드타운, 이너 하버 푸드 투어
빅토리아 곳곳을 거닐며 도시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고 현지의 음식과 문화에 빠져들기에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 빅토리아 퍼블릭 마켓에서 출발해 차이나타운, 마켓 스퀘어(Market Square), 이너 하버를 비롯한 도시의 유서 깊은 동네를 걸으며 로컬 미식을 즐길 수 있는 투어다. 현지 지식이 해박한 가이드가 동행해 방문하는 지역과 장소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미트볼, 페로기(Perogy), 수제 맥주와 디저트 등 투어 중간중간 맛보는 로컬 먹거리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2016년에 처음 시작되었고, 2020년부터 매년 캐나다 최고의 푸드 투어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 프로그램이다. 일정이 끝난 뒤에는 QR코드를 통해 제공되는 빅토리아 시티 가이드를 추가로 구입해 도시 탐방을 이어갈 수도 있다.
일정 : 화~토요일 11:00~13:00 / 14:00~16:00, 약 2시간 소요
미팅 장소 : Victoria Public Market
포함 사항 : 현지 음식 시식
가격 : 89.95캐나다달러
추천 대상 : 다른 여행자와 함께 어울려 빅토리아 도심을 걷고 로컬 먹거리를 즐기고 싶다면!
휘슬러의 숨은 보석을 찾아 떠나는 로컬 미식 탐험
숨은 맛집을 찾아가는 디너 투어
휘슬러 현지인이 아니면 알기 어려운 로컬 미식의 세계가 궁금한가? 로컬 가이드와 함께 휘슬러의 숨은 보석으로 여겨지는 레스토랑 4곳을 방문하고 4코스 디너 요리를 즐기는 투어를 추천한다. 캐나다 전통 요리부터 신선한 해산물과 제철 채소를 활용한 메뉴, 캐나다 최초의 쇼콜라티에르에서 맛보는 디저트까지, 각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요리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인기 레스토랑을 사전 예약하거나 줄을 서지 않고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으며, 도보로 이동하며 휘슬러 구석구석도 돌아본다. 45캐나다달러 상당의 주류 페어링을 추가하면 브리티시컬럼비아 지역의 와인 또는 로컬 브루어리의 크래프트 맥주를 곁들일 수 있어 더욱 풍성한 미식 경험이 가능하다.
일정 : 매일 16:45~20:15, 약 3시간 30분 소요
미팅 장소 : Whistler Public Library
포함 사항 : 휘슬러 레스토랑 4곳에서 저녁 식사와 디저트
가격 : 1인 155캐나다달러
추천 대상 : 휘슬러의 숨은 로컬 레스토랑을 발굴하고 싶은 여행자!
웹사이트 : whistlertastingtours.com
이탈리아 토스카나가 부럽지 않은 와이너리
켈로나 서부·동부 지역 와인 투어
아름다운 오카나간 호수가 펼쳐진 켈로나 지역은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와인 산업의 중심지다. 이 투어는 켈로나에 자리한 세계적 수준의 와이너리 중 5곳을 탐방하고 현지 와인을 시음한다. 오카나간 호수 동쪽에 자리한 미션 힐 와이너리(Mission Hill Family Estate Winery)에서 시작해 서쪽의 서머힐 피라미드 와이너리(Summerhill Pyramid Winery)에서 끝나는 일정이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못지않은 너른 포도밭과 호수를 품은 자연 풍광을 배경으로, 가이드의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져 각 와이너리의 특징과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다. 전 일정 교통편이 제공되고 와인 시음과 점심 식사가 포함돼 있어 편리하고 알찬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 특히 오카나간 일대 최초의 포도 재배지부터 피라미드에서 숙성되는 유기농 와인 농원까지, 이 지역 와이너리의 흥미로운 이야기도 접할 수 있어 와인 애호가라면 지적 호기심을 채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일정 : 매일 10:30~15:00, 약 4시간 30분 소요
미팅 장소 : Mission Hill Family Estate Winery
포함 사항 : 와이너리 5곳 견학과 와인 시음, 점심 식사, 교통편
가격 : 1인 150캐나다달러
추천 대상 : 오카나간 호수 일대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며 캐나다 와인 지역의 매력을 살펴보고 싶은 여행자!
웹사이트 : westkelownawinetours.com/choose-a-tour/ west-east-kelowna-wine-tour
추천 스토리
more추천 여행
more추천 스테이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