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ness Retreats - Ontario
도심부터 숲까지 온타리오 웰니스 여행 가이드

캐나다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온타리오 주는 캐나다의 수도 오타와, 경제 중심지 토론토가 자리해 있어 캐나다의 경제·문화 중심지 역할을 한다. 다채로운 문화와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세련된 도시와 더불어, 온타리오 호수를 포함한 25만여 개의 호수, 세계적인 명소 나이아가라 폭포 등 경이로운 자연 풍경은 온타리오 주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여름에는 아웃도어 액티비티 애호가들이 무스코카(Muskoka)나 알곤퀸 주립공원(Algonquin Provincial Park)을 찾고, 가을에는 단풍 투어를, 겨울에는 스키 여행을 즐기려는 여행객이 모여 든다. 대도시의 세련된 면모와 풍요로운 자연이 조화를 이룬 온타리오 주에서 찾은 완벽한 웰니스 스폿을 소개한다.

  • 피치 바이 피치

포시즌스 호텔 토론토
Four Seasons Hotel Toronto

토론토 도심의 세련된 요크빌 (Yorkville) 지역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토론토는 고급스러움과 현대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5성급 호텔이다. 캐나다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와 뛰어난 서비스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며, 도시의 복잡함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우아한 휴식을 제공한다. 통창 너머로 시원한 도시 전망을 품은 프리미어룸부터 토론토의 스카이라인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최상층의 로열 스위트 룸까지 총 259개의 객실은 최고의 안락함을 선사하고, 미쉐린 셰프 다니엘 불루(Daniel Boulud)가 이끄는 프렌치 비스트로 카페 불루(Café Bouloud)와 칵테일 바 디|바(d|bar)를 비롯한 호텔 내 다이닝 공간에서는 미식 경험을 새롭게 정의한다.
Wellness Experience
포시즌스 호텔 토론토는 여행과 휴식이 조화를 이룬 도심 속 안식처다. 호텔 9층에 자리한 풀서비스 스파 시설을 중심으로 광범위한 웰니스 프로그램과 휴식 공간이 조성돼 있다. 고급 마사지와 스킨케어 등 맞춤형 스파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망 좋은 실내수영장부터 온수 욕조, 스팀룸, 최신식 장비를 갖춘 피트니스 센터까지 두루 갖춰 피로를 풀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피트니스 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라이빗 요가와 필라테스 클래스 외에 숲 테라피 같은 계절별 테마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가격 : 1박 800캐나다달러부터

웹사이트 : www.fourseasons.com/toronto

엘로라 밀 호텔 & 스파
Elora Mill Hotel & Spa

온타리오 주 웰링턴 카운티의 175년 된 석조 방앗간 건물이 부티크 호텔로 재탄생했다. 호텔이 자리한 엘로라 마을은 작지만 예술적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강과 협곡이 장관을 이루는 주변 환경 덕분에 토론토에서 주말 여행지로 인기 있는 곳이다. 19세기 방앗간의 원형을 유지한 채 고풍스러운 매력을 더한 건물에는 30여 개의 객실이 자리한다. 대부분의 객실에 벽난로와 대형 욕조가 마련돼 있으며, 지역 장인이 만든 가구와 석회암 벽, 원목 바닥 등 자연 소재가 조화를 이루어 편안하면서도 로맨틱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지역 미식을 선보이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이 제안하는 미식 여정도 이곳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 제철 식자재로 계절마다 새로운 메뉴를 제공하며 테라스 바에서는 협곡을 따라 흐르는 그랜드 리버(Grand River)를 감상할 수 있다.
Wellness Experience
엘로라 밀 호텔 & 스파는 과거와 현재,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바탕으로, 심신의 균형을 회복하는 데 집중한다. 강이 내려다보이는 전용 스파 시설은 회복을 위한 스팀룸, 사우나, 야외 온수 욕조 등을 갖췄고 천연 원료를 활용한 맞춤형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문 테라피스트의 마사지와 바디 케어는 물론,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풍경 속에서 요가, 명상, 자연 산책 등 여유로운 웰빙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가격 : 1박 600캐나다달러부터

웹사이트 : www.eloramill.ca

Tip

도심 속 또 하나의 오아시스 샹그릴라 토론토(Shangri-La Toronto) 호텔 내에 자리한 미라지 함맘 스파 (Miraj Hammam Spa)는 토론토를 대표 하는 도심 속 웰니스 공간 중 하나다. 고대 중동의 전통 웰니스 의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파 스설로, 대리석과 금빛 장식이 어우러진 이국적 분위기 속에서 고온의 스팀룸, 전통 의식에서 영감을 받은 트리트먼트 프로그램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그레일 스프링스 리트리트
Grail Springs Retreat

토론토에서 차를 타고 북동쪽으로 약 3시간을 달리면 밴크로프트 (Bancroft)에 도착한다. 조용한 호수와 울창한 숲에 둘러싸여 힐링 여행에 이상적인 장소다. 1993년 이곳에 문을 연 그레일 스프링스 리트리트는 캐나다를 대표하는 전인적 웰니스의 성지로 불린다. 신체·정신·영적 균형을 목표로, 온전한 치유와 자아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것. 약 40.5헥타르 면적의 숲속에 총 13개의 프라이빗 객실과 레스토랑, 스파 시설이 들어서 있고, 모든 객실은 전자기파 차단 시스템과 천연 소재 침구를 갖춰 숙면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투숙객은 원하는 일정에 따라 맞춤형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카누잉, 하이킹, 수영 등의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며 자연에 몰입하는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Wellness Experience
그레일 스프링스 리트리트에서는 매일 아침 명상과 요가 수련으로 하루가 시작된다. 건습식 사우나와 적외선 사우나, 냉·온탕, 노르딕 샤워, 요가 데크가 마련된 스파 시설에서는 페이셜 트리트먼트부터 명상과 스트레스 관리까지 종합적인 웰니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알칼리성 지하수가 흐르는 부지 내 찰리스 호수(Chalice Lake)는 리트리트를 위한 또 다른 무대. 고요하게 명상에 빠져들거나 카누잉, 수영을 즐기며 자연과의 대화를 이어가고, 클렌징 식단과 침묵의 시간, 모닥불 대화, 치유 관련 강의 등을 통해 진정한 웰니스 여정을 완성할 수 있다.

가격 : 리트리트 패키지 1인 1박 495캐나다달러부터

웹사이트 : www.grailsprings.com

랭던 홀 컨트리 하우스 호텔 & 스파
Langdon Hall Country House Hotel & Spa

1902년 미국 상류층 애스터(Astor) 가문의 후손이 지은 여름 별장을 개조해 문을 연 부티크 호텔이다. 영국식 컨트리 하우스 스타일의 저택은 숲과 정원이 어우러진 너른 부지를 차지하고 있다. 토론토에서 차로 1시간 반이면 닿을 수 있는 소도시 캠브리지에 자리해 한적한 휴식을 원하는 여행자에게 인기가 높다. 총 60개의 객실은 각기 다른 분위기로 꾸몄다. 대부분 벽난로와 대형 욕조, 전용 테라스를 갖췄고 앤티크 가구, 대리석 욕실, 원목 바닥 등 섬세한 디테일이 더해져 고전적인 우아함과 현대적인 편안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2024년에는 호텔 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이 캐나다 최고의 레스토랑에 이름을 올리며 미식 여행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호텔 인근 유기농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식재료를 활용해 캐나다의 인기 셰프 제이슨 뱅거터(Jason Bangerter)가 계절마다 새롭게 구성한 미식 코스를 선보인다.
Wellness Experience
랭던 홀의 스파는 몸과 마음의 깊은 이완과 회복을 위한 고요한 휴식처다. 숲과 정원이 내려다보이는 전용 스파 공간은 스팀룸, 사우나, 실내외 월풀 욕조로 이루어져 있고, 자연 성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수영장과 5개의 산책로, 테니스 코트, 크로켓 필드가 마련돼 있고, 프라이빗 요가 클래스와 정원 투어, 와인 테이스팅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휴식과 레저가 조화를 이루는 진정한 쉼을 경험할 수 있다.

가격 : 1박 465캐나다달러부터

웹사이트 : www.langdonhall.ca

세인트 앤즈 스파
Ste. Anne’s Spa

토론토 동쪽, 온타리오 호수 북쪽 언덕에 자리한 세인트 앤즈 스파는 돌로 지은 1800년대 시골 저택을 개조한 곳. 평화로운 전원 마을의 목가적 풍경 속에서 즐기는 올인클루시브 웰니스 체험으로 유명하다. 산과 들, 정원, 말 목장이 어우러진 방대한 규모의 부지에 유서 깊은 옛 저택과 새로 지은 현대적 건물이 조화를 이루고 장미 정원, 허브 정원, 일본 양식의 젠 정원, 라벤더 밭 등이 그 주변을 감싼다. 시골풍의 따뜻한 인테리어로 꾸민 총 33개의 객실은 숙박 인원과 타입에 따라 선택 가능하고, 팜투테이블 콘셉트로 운영하는 식당에선 세 끼 식사와 애프터눈 티를 제공한다. 부지 내 정원에서 식자재 대부분을 공수하며, 전원에서 영감을 받은 건강식과 글루텐프리 베이커리도 즐길 수 있다.
Wellness Experience
북유럽식 전통 워터 테라피와 현대적 트리트먼트의 결합이 세인트 앤즈 스파의 핵심. 숙박, 스파와 트리트먼트, 미식이 모두 포함된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로 완벽한 휴양을 보장한다. 투숙객은 체크인 후 아로마 테라피, 바디랩, 핫스톤 마사지 등의 스파 트리트먼트로 피로를 풀고 야외에 마련된 온탕과 냉탕, 스팀룸과 사우나를 자유롭게 오가며 휴식을 즐기고 애프터눈 티와 4코스 저녁 식사를 곁들이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스트레칭, 노르딕 폴 워크, 요가, 불 명상, 사운드 명상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데이 스파 패키지와 웰니스 클래스도 다양하게 운영해 당일치기 웰빙 여행을 즐기기에도 부담 없다.

가격 : 1인 1박 570캐나다달러부터

웹사이트 : www.steannes.com

서메아 스파 빌리지 휫비
Thermea Spa Village Whitby

퀘벡에서 처음 시작된 캐나다 스파 브랜드의 세 번째 지점으로, 2022년 온타리오 주 휫비에 문을 열었다. 약 38만 5,000제곱미터 면적에 총 8개의 사우나와 냉수·온수 욕조, 식당, 라운지, 정원 등 스파 및 휴게 시설이 자리해 있고, 스웨덴식 마사지와 맞춤형 트리트먼트, 스트레칭과 명상 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레스토랑과 비어 가든을 포함한 식음료 공간에선 아침부터 밤까지 미식과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토론토 도심에서 차로 45분 떨어져 있어 접근성이 좋다.

가격 : 입장료 119달러부터

웹사이트 : thermea.com/whitby

베타 노르딕 스파
Vett Nordic Spa

온타리오 주의 인기 리조트 지역 중 하나인 호스슈 밸리(Horseshoe Valley)에 자리한 전통 핀란드식 웰니스 시설이다. 다양한 온도의 야외 수영장 6개와 사우나, 스팀룸을 통해 하이드로테라피 경험을 선사한다. 이외에 핫스톤룸, 소금 스크럽룸 같은 휴식 공간과 스웨덴식 마사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고, 부지 내 2개의 레스토랑에서는 핀란드 음식에서 영감을 받은 식사와 샌드위치, 샐러드 같은 캐주얼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호스슈 밸리 리조트와 연계해 숙박 패키지도 제공한다.

가격 : 입장료 105캐나다달러부터

웹사이트 : vettaspa.com

124 온 퀸 호텔 & 스파
124 on Queen Hotel & Spa

고풍스러운 건축물이 늘어선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Niagaraon- the-Lake)의 중심가 퀸 스트리트(Queen Street). 2011년 이 거리에 문을 연 124 온 퀸 호텔 & 스파는 모던한 부티크 호텔로, 올드 타운의 멋스러운 분위기와 현대적 럭셔리가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디럭스룸부터 최대 6인까지 투숙 가능한 투 베드룸 빌라까지 다양한 형태의 객실을 갖춰 휴양, 레저, 비즈니스 등 여러 목적의 여행자를 폭넓게 만족시킨다. 이곳이 지역 최고의 호텔로 꼽히는 또 다른 이유는 주변에 쇼핑과 미식 스폿이 밀집해 있고 나이아가라 와인 루트를 비롯한 지역 명소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다는 점 때문이다. 2022년 대대적인 라운지로 이루어진 하이드로스파 무스코카(HydroSpa Muskoka)를 중심으로, 다양한 운동 장비가 구비된 피트니스 센터, 연중 이용 가능한 실내외 수영장 등이 자리해 있다. 요가와 필라테스 같은 실내 피트니스 클래스는 물론, 호숫가 명상, 수상 레저, 자연 속 하이킹 등의 야외 프로그램 덕분에 한층 입체적인 웰니스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가격 : 1박 약 400캐나다달러부터

웹사이트 : marriott.com

JW 메리어트 더 로소 무스코카 리조트 & 스파
JW Marriott The Rosseau Muskoka Resort & Spa

자연 그대로의 숲과 1,600개 이상의 호수를 품은 무스코카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 덕분에 사계절 내내 현지인과 여행자를 끌어당긴다. 그중에서도 JW 메리어트 더 로소 무스코카 리조트 & 스파가 자리한 로소 호수(Lake Rosseau) 주변은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분위기로 인기가 높다. 거친 화강암 지형과 깊고 투명한 호수, 그 주위를 에워싼 빽빽한 숲 덕분에 자연의 원시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것. 더 로소 무스코카 리조트 & 스파는 이러한 주변 경관을 최대한 살리는 한편, 세련되고 현대적인 시설을 더해 고요하고 안락한 휴식을 선사한다. 부지 내 프라이빗 비치와 호수에서 각종 수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가을 단풍 트레킹, 밤하늘 별 관찰 같은 특별한 경험도 놓칠 수 없다. 리조트 내 5개의 레스토랑은 무스코카의 제철 미식을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다.
Wellness Experience
리조트 내 다양한 웰니스 시설은 때묻지 않은 한적한 자연 속 힐링 경험을 한층 풍요롭게 만들어준다. 전용 수영장과 온수 욕조, 스팀룸, 휴식 라운지로 이루어진 하이드로스파 무스코카(HydroSpa Muskoka)를 중심으로, 다양한 운동 장비가 구비된 피트니스 센터, 연중 이용 가능한 실내외 수영장 등이 자리해 있다. 요가와 필라테스 같은 실내 피트니스 클래스는 물론, 호숫가 명상, 수상 레저, 자연 속 하이킹 등의 야외 프로그램 덕분에 한층 입체적인 웰니스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가격 : 1박 약 400캐나다달러부터

웹사이트 : marriott.com

더 웨스틴 트릴리움 하우스 블루 마운틴
The Westin Trillium House, Blue Mountain

블루 마운틴은 온타리오 주의 사계절 휴양지로 인기 있는 곳이다. 토론토에서 차로 2시간이면 갈 수 있는 데다, 여름에는 조지아 만(Georgian Bay)의 탁 트인 수변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겨울에는 블루 마운틴 리조트에서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블루 마운틴의 보행자 전용 마을 한가운데에 위치한 더 웨스틴 트릴리움 하우스는 블루 마운틴 빌리지를 편안하게 둘러보고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벽난로와 간이 주방이 딸린 객실은 모던하면서도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발코니에서 조지아 만 또는 나이아가라 절벽(Niagara Escarpment)을 조망할 수 있다. 토론토의 유명 레스토랑 오너들이 이끄는 올리버 & 보나치니(Oliver & Bonacini)에선 현지 식자재에서 영감을 받은 독창적이고 수준 높은 미식이 휴가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Wellness Experience
리조트 내에 24시간 운영되는 피트니스 센터와 대규모 야외 수영장, 사계절 내내 이용 가능한 온수 풀 등이 마련되어 있어, 블루 마운틴 일대에서 활동적인 하루를 보낸 후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다. 계절에 따라 하이킹, 산악자전거, 스노보드, 스키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고, 미니 골프, 아이스 스케이팅, 해변 배구 등을 위한 전용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블루 마운틴을 대표하는 스파 시설 스칸디나브 스파 블루 마운틴 (Scandinave Spa Blue Mountain)이 가까이에 자리한 것도 장점. 반나절 정도 머물며 핀란드식 사우나, 스팀룸, 온수와 냉수 욕조 등을 통해 하이드로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다.

가격 : 1박 132캐나다달러부터

웹사이트 : marriott.com

디멘션즈 알곤퀸 하이랜즈
Dimensions Algonquin Highlands

온타리오 주 북부의 메이플 호수 (Maple Lake) 인근에 위치한 디멘션즈 알곤퀸 하이랜즈는 약 16헥타르의 울창한 숲과 맑은 호수를 품은 사계절 웰니스 리트리트다. 토론토에서 차로 약 3시간 거리에 자리해 있으며, 거리를 두고 마련된 웰니스 공간은 더 윌프리드의 숨은 오아시스다. 통나무 배럴 사우나와 냉·온수풀, 야외 샤워장이 자리하고 그 주변에는 나무 데크가 깔려 있어 사우나와 온탕, 냉탕을 편안하게 오가며 노르딕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투숙객 전용 공간으로, 예약제로 운영해 2시간 동안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가격 : 1박 380캐나다달러부터 (최소 2박 이상)

웹사이트 : www.thewilfrid.com

더 윌프리드
The Wilfrid

셰프 남편과 디자이너 아내가 운영하는 프린스 에드워드 카운티의 부티크 B&B. 1850년대에 지은 농가를 개조해 문을 열었다. 세심한 디자인과 미식 경험이 결합돼 특별하면서도 프라이빗한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3개의 객실은 각기 다른 스타일로 꾸몄고 성인 전용으로 운영된다. 숙소로 사용되는 팜하우스, 노르딕 사우나 서킷, 포도밭과 와이너리, 옛 헛간 등이 약 2만 제곱미터 규모의 부지에 자리해 있다. 더 윌프리드의 오너이자 셰프가 매일 아침 준비해주는 조식은 이곳의 자랑. 현지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공수한 식자재와 고급 와인으로 구성된 브런치 메뉴와 함께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그 외 시간에는 커피와 차, 캐비어와 굴 등의 간단한 먹거리와 음료를 제공한다.
Wellness Experience
농장 부지 한편에 객실과 적당한 거리를 두고 마련된 웰니스 공간은 더 윌프리드의 숨은 오아시스다. 통나무 배럴 사우나와 냉·온수풀, 야외 샤워장이 자리하고 그 주변에는 나무 데크가 깔려 있어 사우나와 온탕, 냉탕을 편안하게 오가며 노르딕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투숙객 전용 공간으로, 예약제로 운영해 2시간 동안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가격 : 1박 380캐나다달러부터 (최소 2박 이상)

웹사이트 : www.thewilfrid.com

원더 더 리조트
Wander the Resort

프린스 에드워드 카운티의 웨스트 레이크(West Lake)에 자리한 현대적인 리조트다. 평화로운 호반 풍경과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노르딕 디자인이 어우러져 세련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총 10개의 캐빈형 객실은 호수 전망 4채와 수영장 전망 6채로 이루어져 있는데, 프라이빗 야외 다이닝 공간과 주방, 벽난로가 설치된 거실을 갖춰 최대 6인까지 머물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와인 지역에 자리해 자연 속 휴식을 즐기며 로컬 문화를 체험하기에도 적합한 장소다.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공원으로 모험을 떠날 수도 있다.
Wellness Experience
원더 더 리조트는 온타리오 주 최초의 호반 노르딕 스파로 유명하다. 온수 욕조와 전통 핀란드식 사우나, 호숫가 사우나, 스팀룸, 냉탕 등 온열요법을 위해 마련된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고, 마사지와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다. 호수 전망을 자랑하는 레스토랑 개더(Gather)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창의적인 메뉴를 선보인다.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와인 시음과 치즈 시식 프로그램, 지역 와이너리와 양조장을 방문하는 자전거 투어 프로그램도 신청할 수 있다.

가격 : 1박 795캐나다달러부터

웹사이트 : www.wanderthereso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