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is Cool In Your Travel
‘좋은(good)’ 가치를 담고 있는 여행이
‘멋진(cool)’여행입니다.
California
조슈아 트리의 영혼

4 Eco Resorts in Cook islands & Fiji 의식 있는 여행자를 위한 태평양의 에코 리조트

태평양의 대표적 두 휴양국가. 쿡 제도와 피지에서 환경과 지속 가능성을 꾸준히 추구하는 리조트를 기억해두자. 때묻지 않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만끽하며 마음껏 숨 쉴 수 있는 그 언젠가의 여행을 위해.

자료 협조 태평양관광기구

퍼시픽 리조트 아이투타키 Pacific Resort Aitutaki

퍼시픽 리조트 아이투타키는 쿡 제도에서도 가장 아름답다는 아이투타키(Aitutaki)섬에 자리한다. 투명한 바다와 눈부신 백사장, 일렁이는 야자수를 품은 해변의 리조트에서 완전한 휴식을 경험해보자. 쿡 제도의 지역 문화를 반영한 객실은 물론 레스토랑에서도 아이투타키의 풍경을 두 눈에 온전히 담을 수 있다.

위치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쿡 제도 라로통가까지 비행기로 약 4시간, 라로통가에서 아이투타키까지는 비행기로 약 45분이 걸린다. 퍼시픽 리조트 아이투타키는 공항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인 아무리 비치(Amuri Beach)에 자리한다. 투숙객을 위한 전용 리셉션을 운영해 공항에서 직원의 안내를 받아 숙소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객실 타입
프리미엄 비치프론트 방갈로 : 커플을 위한 2인용 객실. 전용 파티오와 전용 야외 덱을 갖췄다. 3인용 객실을 찾을 경우 프리미엄 비치프론트 방갈로 플러스를 선택하면 된다.
얼티밋 비치프론트 빌라 : 라군 위에 자리한 2인용 객실로, 전용 테라스를 갖췄다. 목조 가구와 폴리네시아 전통 장식이 조화를 이룬 공간은 편안한 분위기가 장점이다.
얼티밋 비치프론트 방갈로 : 전망이 훌륭한 객실이다. 야외 샤워 시설을 구비했고, 데이 베드에서 청록색 라군을 감상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다.

다이닝
라페 베이 레스토랑(Rapae Bay Restaurant)은 현지의 신선한 농산물과 해산물을 포함한 높은 수준의 음료를 제공한다. 아무리 비치의 화산암에서 영감을 받아 이름 붙인 리조트 내 블랙 록 카페(Black Rock Cafe)에서는 해변과 수영장 옆에서 캐주얼한 식사와 다양한 음료를 제공한다. 해변에서 식사를 즐기는 러브 네스트 온 비치(Love Nest on Beach)는 로맨틱한 식사를 보장한다.

추천 액티비티
야외 인피니티풀에서 반나절 수영을 즐긴 후, 티아레 스파(Tiare Spa)에서 피로를 풀어보자. 특히 쿡 제도에서 생산한 재료로 호주에서 제조한 유기농 화장품 테 티카(Te Tika) 라인을 사용하는 페이셜 트리트먼트가 유명하다.

지속 가능 프로그램
퍼시픽 리조트 아이투타키의 아쿠아틱 에코 트레일(Aquatic Eco Trail)은 5개의 산호 서식지를 스노클링으로 관찰할 수 있는 수중 트레일이다. 참가자들은 셀프 가이드 투어로 바다 거북, 앤젤 피쉬, 나비물고기, 푸른 불가사리, 조개 등 다양한 해양 생물을 마주치고, 이를 통해 에코 시스템을 이해하고 산호초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

이쿠랑기 에코 리트리트 Ikurangi Eco Retreat

쿡 제도 라로통가(Rarotonga)섬의 이쿠랑기 에코 리트리트는 열대 정원 속 친환경 글램핑을 테마로 내세운다. 이쿠랑기는 현지어로 ‘하늘의 꼬리’를 뜻하며, 공유 · 보존 · 존중 · 환대의 쿡 제도 전통 문화가 리조트 운영의 핵심을 이룬다.

위치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쿡 제도의 라로통가까지 비행기로 약 4시간 걸린다. 이쿠랑기 에코 리트리트는 라로통가섬 북동쪽 타베라(Matavara)의 열대 유기농 정원에 자리하고 있다. 쿡 제도의 수도 아바루아(Avarua)에서 약 5킬로미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무리 비치(Muri Beach)에서 약 4킬로미터 거리다.

객실 타입
아리키 사파리 텐트 : 신혼부부에게 추천하는 객실. 로맨틱한 휴가에 필요한 모든 편의시설을 갖춘 고급 사파리 텐트로, 텐트 안에는 슈퍼 킹 베드와 야외 라운지 가구를 갖춘 널따란 목재 덱, 프라이빗 야외 욕실이 마련되어 있다.
럭셔리 사파리 텐트 : 이쿠랑기 지역이 내려다보이는 전용 목재 덱 위에 자리 잡고 있다. 객실 내에서 타키투무(Takimutu)산이 바라보이고 전용 야외 샤워 시설을 구비했다.
트로피컬 아레 : 아레(Are)는 현지어로 ‘고향’을 뜻한다. 폴리네시안 스타일로 꾸며진 스튜디오 룸으로, 각각의 아레는 타미투무산 전망을 선사한다. 파파야 농장을 내려다보는 전용 덱이 운치를 더한다.

다이닝
리조트 내 유기농 정원에서 수확한 열대 과일과 제철 농산물을 이용한 조식이 머무는 동안 매일 제공된다. 건강한 아침 식사와 함께 웰빙 여행을 시작할 수 있는 것.

추천 액티비티
모든 투숙객에게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준다. 자전거를 타고 리조트 내부는 물론 인근 마을까지 즐겁게 라이딩해보자. 라로통가의 일상과 멋진 해변을 가깝게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다.

지속 가능 프로그램
리조트의 사파리 텐트에는 현대적인 퇴비화 화장실이 있다. 객실 에어컨은 없으며 저에너지 전구를 사용한다. 투숙객의 세면 도구와 청소 도구는 무화학 및 식물성 제품을 사용한다. 폐수를 재사용해 유기농 정원을 가꾸기도 한다. 투수객은 리조트를 통해 현지 비영리 단체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도 있다. 체크아웃 시 현지의 환경과 사회에 재정적으로 기여하는 마나 티아키(Mana Tiaki)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안내받는데, 기부금은 모두 테 이푸카레아 재단(Te Ipukarea Society)에 기부된다.
공유하기
링크가 복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