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thern Ontario in Canada
캐나다 노던 온타리오 여행
캐나다 온타리오에서 진정 거대한 땅은 북부다. 토론토를 출발해 광활한 노던 온타리오로 들어서면, 강과 호수를 따라 삶을 개척했던 캐나다의 이야기가 들려온다.
1893년, 캐나다 최초의 주립공원으로 지정된 이곳의 면적은 약 7,600제곱킬로미터. 한국으로 치자면 충청북도와 비슷한 거대한 넓이다. 알곤퀸 주립공원 안에는 2,400여 개의 호수가 웅크리고 있으며, 총 1,200킬로미터 달하는 강줄기가 흐른다고 한다. 매우 풍부한 동식물의 터전으로, 생물 다양성을 두 눈으로 확인하면서 숲의 중요성을 실감할 수 있다. 토론토에서 차로 3시간 떨어진 거리이기 때문에 캠핑이나 낚시, 하이킹, 카누잉 등을 즐기기 위해 많은 이가 찾아온다. 가을에는 드넓은 숲을 물들인 형형색색 단풍의 명소로 유명하다.
노던 온타리오는 호수와 숲이 지배하는 땅이라고 해도 과장이 아니다. 노스베이는 노던 온타리오로 향하는 관문 도시 같은 곳. 도시의 애칭도 ‘북쪽 으로 가는 문(Gateway of the North)’이다. 역사적으로 대서양과 오대호를 연결하는 강줄기를 따라 교역품을 나르던 카누 루트가 이곳을 통과했으며, 오늘날에는 캐나다를 동서로 잇는 트랜스 캐나다 하이웨이가 지나간다. 이런 지리적 이점 으로 노스베이에는 항상 오가는 외지인이 많다. 여름 시즌에는 니피싱 호수 (Nipising Lake)를 중심으로 카누와 리버 크루즈, 비치 액티비티가 주된 즐길 거리. 겨울철에는 스키와 크로스 컨트리도 체험할 수 있다. 숙박이나 레스토랑 등의 여행 인프라도 탄탄하기 때문에 노던 온타리오 여행의 시작점으로 딱 알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