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with Harbour Runners
홍보 담당인 돈 찬(Dawn Chan)과 아이반 찬(Ivan Chan)이 인터뷰에 참여했다.
하버 러너스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돈·아이반 7명의 핵심 운영진이 수요일 러닝 모임을 주도해요. 모든 멤버가 돌아가며 루트 기획, 워밍업 · 쿨다운 리드, 전반적인
러닝 행사 진행, 사진 촬영, SNS 홍보 등 다양한 직책을 맡고 있죠.
함께 달리는 것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돈·아이반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달리면 혼자 달릴 때보다 훨씬 더 재미있을 뿐 아니라, 더 나은 러너로 성장하도록 도와줘요. 몇몇 흥미로운 과학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과 나란히 달릴 때 계속 나아갈 수 있는 확실한 원동력이 생긴다고 해요. 혼자 운동하는 것보다 함께 할 때 스포츠 활동에 참여율이 더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죠. 달리면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데 왜 마다하겠어요?
가장 좋아하는 러닝 코스는?
돈 당연히 보웬 로드(Bowen Road, 완차이와 해피 밸리 위쪽 경사면에 자리한 도로로, 1800년대 저수지의 물을 끌어오는 수로 꼭대기에 지어졌다)! 멋진 전망을 자랑하는 평평한 코스를 달리는 건 언제나 즐거워요.
아이반 저는 서구룡문화지구의 아트 파크를 좋아해요. 산책로를 따라 달리며 빅토리아 항구의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죠.
달리기를 시작하고 달라진 점이 있나요?
돈 원래 저는 무언가에 도전할 때 불가능한 면을 먼저 찾고 금세 포기하는 사람이었어요. 10년 전만 해도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하는 건 제 평생 가능하지 않은 일이라 생각했죠. 달리기가 이렇게 저를 바꿔 놓을 줄은 몰랐어요. 이제는 쉽게 포기하지 않을 거예요.
아이반 달리기 덕분에 할 수 있는 정신과 끈기를 갖게 됐어요. 이런 변화는 일상에도 영향을 미치죠.
하버 러너스의 궁극적 목표는?
돈·아이반 홍콩의 아름다운 도시 풍경을 함께 발견하면서 러닝의 즐거움을 전파하는 것이 저희의 유일한 목표예요.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이끌어 나가고 함께 달리는 이들과 우정을 다지며 홍콩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싶어요.
홍콩의 밤거리를 달리는 사람들 하버러너스의 더 자세한 이야기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