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에 위치한 춤추는 다리

 

ⓒ confused.com

An Extraordinary Destination
기상천외한 여행지 이야기

*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프로야구 경기장은 어디? 세상에서 가장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는 어디? 지구에서 가장 북쪽 마을은 어디? 호기심 많은 여행자가 궁금해할 만한 질문을 추려 그 답을 모았다.

허태우
* 매달 2번 발행되는 <피치 바이 레터>의 한 코너 '여기 어때?'에서 소개한 여행지 리스트.

사우나도 예술 작품처럼

☝🏻노르웨이 달렌(Dalen)의 반다크 호수(Lake Badak)에 떠 있는 소리아 모리아(Soria Moria) 사우나.
☝🏻북유럽인의 사우나 사랑은 유별난데, 그중에서도 이곳은 가장 아티스틱한 외관으로 손꼽힌다.
☝🏻달렌은 19세기 말부터 휴양지로 유명했다. 1894년에는 상류층 여행자를 상대하는 달렌 호텔(Dalen Hotel)이 문을 열었고, 이 호텔은 오늘날에도 건재하다.
☝🏻사우나 건물 디자인은 호수와 주변 산등성이가 어우러진 자연 풍경과 현지의 역사에서 영감을 받았다.
☝🏻건물 외관을 덮은 목재 클래딩은 전통 공법을 응용했고, 반짝이는 금색 패널은 달렌 호텔의 화려함을 상징한다.
☝🏻누구나 사우나를 사용할 수 있다. 12시간 전에 예약하면 된다. 최대 15명이 2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
☝🏻11~15인의 2시간 사용료는 900노르웨이크로네(약 11만 원).
☝🏻사우나 용품(타월과 수영복 포함)은 직접 챙겨와야 하며, 내부에 화장실이 없다.
☝🏻사우나에 들어가기 전에는 반드시 샤워를 할 것!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

☝🏻이탈리아 중부 움브리아(Umbria)주 구비오(Gubbio)의 크리스마스 조명 트리.
☝🏻구비오는 고대 로마 시대부터 움브리아 지역의 주요 도시로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곳.
☝🏻1981년부터 크리스마스를 맞아 도시가 자리한 인지노(Ingino)산의 경사면에 거대한 트리를 설치해왔다.
☝🏻1991년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트리는 해발 450미터에 있는 도시의 성벽부터 시작해 해발 750미터에 자리한 성 우발도 성당(Basilica of Sant’Ubaldo)까지 이어진다.
☝🏻300개의 녹색 조명은 트리 모양을, 400개의 조명은 별 장식을 맡는다. 전선 길이만 약 8.5킬로미터다.
☝🏻각각의 조명마다 소원을 비는 메시지를 남기는 형식으로 기부할 수 있다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프로야구 경기장

☝🏻1912년 개장한 미국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Boston Red Sox)의 펜웨이 파크(Fenway Park).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구장으로 꼽히며, 보스턴의 랜드마크다. 야간 경기 기준 3만7,755석을 갖췄다.
☝🏻좌우 비대칭형 디자인, 붉은색과 녹색의 대비, 11미터 높이의 좌측 외야 펜스인 그린 몬스터(Green Monster) 등의 흥미로운 요소 덕분에 더욱 인기 있다.
☝🏻11회의 월드 시리즈 경기를 개최했고, 그중 보스턴 레드삭스가 6회 우승했다.
☝🏻야구 관람 시 4인 가족 기준, 돈이 가장 많이 드는 야구장이다. 평균 385.37달러(한화 약 50만 원)을 지출한다고.
☝🏻연중무휴로 진행되는 야구장 투어는 좀 더 저렴하다. 성인 1인 25달러. 웹사이트에서 예약 가능.
☝🏻사실 보스턴 레드삭스는 1999년 새로운 구장을 짓겠다고 발표했으나, 거센 반대에 부딪혀 무산됐다. 그 대신 지속적 레너베이션으로 야구장을 개선하고 있다.
☝🏻펜웨이 파크가 들어서 있는 펜웨이 켄모어(Fenway-Kenmore)도 여행하기 좋은 동네 중 하나다. 보스턴 미술관과 심포니 홀 등의 문화시설, 호텔과 레스토랑, 대학가가 모여 있다.

 

해시태그가 가장 많은 섬의 가장 유명한 사원

☝🏻 전 세계 섬 중에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가 가장 많이 달린 곳은 인도네시아 발리(Bali).
☝🏻 울룬 다누 베라탄 사원(Ulun Danu Beratan Temple)은 발리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이다. 5만 루피아 지폐에 등장한다.
☝🏻 발리 중부 베두굴 지역(Bedugul Regency)의 화산호인 베라탄 호수(Lake Beratan)에 있다. 해발 약 1,500미터 높이에 위치한 이 호수는 발리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다.
☝🏻 예로부터 이곳은 신성한 장소로 여겨졌다. 기원전 500년 경의 석판이 발견되기도 했다.
☝🏻 사원은 물과 호수, 강의 여신 다누(Danu)를 숭배하기 위해 17세기에 지었다. 발리어로 다누는 호수를 의미하기도 한다.
☝🏻 시바, 비슈누, 브라흐마, 다누에게 헌정된 4개의 주요 신전과 여러 개의 작은 신전으로 구성된다. 힌두교와 불교 건축 양식이 혼합됐다. 특히 비슈누에게 헌정된 11층 신전이 상징적이다.
☝🏻 사원은 마치 호수에 떠 있는 듯하며, 물안개에 둘러싸일 때에는 영험한 분위기를 풍긴다.
☝🏻 관광객 입장료는 7만5,000루피아.

 

지구에서 가장 북쪽의 마을

☝🏻 노르웨이 북극권 스발바르(Svalvard) 군도 지역의 중심지 롱위에아르뷔엔(Longyearbyen).
☝🏻 위치는 북위 78도, 북극점에서 1,316킬로미터 거리다.
☝🏻 20세기 초에 광산업으로 마을이 형성됐는데, 오늘날에는 여행 산업으로 유지되고 있다.
☝🏻 53개국에서 온 2,400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매해 10만 명이 넘는 여행객이 북극권 야생의 자연을 찾아 여기까지 방문한다. 알록달록한 건물의 색깔도 매력적. 
☝🏻 식료품점은 단 1개지만, 호텔, 상점, 레스토랑, 바, 갤러리, 브루어리, 초콜릿 가게 등이 있다.
☝🏻 마을 바깥을 돌아다니려면, 총기를 휴대한 가이드를 대동해야 한다. 북극곰 때문이다.
☝🏻 기후 변화에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1971년 이후 연평균 기온이 4도 상승했고, 영구 동토층 위에 지은 건물들이 언제 무너질지 모른다.
☝🏻 노르웨이 정부는 스발바르의 주거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 중이고, 여행자들은 사라질 지 모르는 풍경을 보기 위해 온다.
☝🏻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에서 비행기로 약 3시간 걸린다.

 

<오펜하이머> 영화 속 그곳, 로스 알라모스

☝🏻 맨해튼 프로젝트의 베이스캠프, 미국 뉴멕시코주의 로스 알라모스(Los Alamos) 연구 단지.
☝🏻 제2차 세계대전 중 핵폭탄 개발을 위해 세운 비밀 기지였다. 영화 <오펜하이머>처럼, 로버트 오펜하이머(J. Robert Oppenheimer)를 필두로 과학자와 기술자 그리고 그들의 가족이 거주했다.
☝🏻 핵폭탄을 만든 후에도 여전히 오늘날까지 로스 알라모스 국립 연구소로 활용되고 있다. 1945년 인구 약 8,000명. 현재 인구 약 1만 3,000명.
☝🏻 과학자와 기술자가 근무했던 원래 건물에 방문하려면, 미국 에너지부가 주관하는 가이드 투어에 참여해야 한다. 일년에 세 번 진행.
☝🏻 맨해튼 프로젝트 당시 쓰인 라미 기차역(Lamy Train Station), 풀러 로지(Fuller Lodge), 배스텁 로(Bathtub Row) 등이 남아 있다. 영화 <오펜하이머>는 로스 알라모스를 재현한 세트를 만들기에는 제작비가 너무 많이 들었기 때문에 몇몇 원래 건물을 그대로 사용했다고. 단, 위 사진 속 메인 게이트 검문소는 오리지널을 재현해 만든 것.
☝🏻 로스 알라모스를 포함해 맨해튼 프로젝트가 진행된 위싱턴주 핸포드(Hanford), 테네시주 오크 리지(Oak Ridge)까지, 세 곳의 시설은 미국 국립공원관리청에서 역사 공원으로 관리하고 있다.

 

추천 스토리

Place

2024.02.02

광주 1박 2일 여행 추천 일정, 모던하거나 레트로하거나

#광주여행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양림역사문화마을

People

2021.07.07

더 넓은 자연을 찾아 달리다 

#대관령 #속초 #크리오SL

People

2023.12.21

종이와 흙에 새긴 또 다른 나

#한차연 #강원도고성 #드로잉 #고성여행

추천 여행

국내 투어
제주
제주 로컬 사진가와 함께하는 오름 곶자왈 투어

By 오름베이스캠프

판매가 25,000원

국내 투어
제주
소로소로와 함께하는 봄꽃 가득 제주 로컬 여행 2박 3일

By 소로소로

판매가 200,000원~

국내 투어
서울
[후암산책] 로컬브랜드 후암연립을 만든 건축가와 함께하는 후암동 산책

By 도시공감협동조합건축사사무소

판매가 2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