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에 위치한 춤추는 다리

 

ⓒ confused.com

An Extraordinary Destination
기상천외한 여행지 이야기

*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프로야구 경기장은 어디? 세상에서 가장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는 어디? 지구에서 가장 북쪽 마을은 어디? 호기심 많은 여행자가 궁금해할 만한 질문을 추려 그 답을 모았다.

허태우
* 매달 2번 발행되는 <피치 바이 레터>의 한 코너 '여기 어때?'에서 소개한 여행지 리스트.

사우나도 예술 작품처럼

☝🏻노르웨이 달렌(Dalen)의 반다크 호수(Lake Badak)에 떠 있는 소리아 모리아(Soria Moria) 사우나.
☝🏻북유럽인의 사우나 사랑은 유별난데, 그중에서도 이곳은 가장 아티스틱한 외관으로 손꼽힌다.
☝🏻달렌은 19세기 말부터 휴양지로 유명했다. 1894년에는 상류층 여행자를 상대하는 달렌 호텔(Dalen Hotel)이 문을 열었고, 이 호텔은 오늘날에도 건재하다.
☝🏻사우나 건물 디자인은 호수와 주변 산등성이가 어우러진 자연 풍경과 현지의 역사에서 영감을 받았다.
☝🏻건물 외관을 덮은 목재 클래딩은 전통 공법을 응용했고, 반짝이는 금색 패널은 달렌 호텔의 화려함을 상징한다.
☝🏻누구나 사우나를 사용할 수 있다. 12시간 전에 예약하면 된다. 최대 15명이 2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
☝🏻11~15인의 2시간 사용료는 900노르웨이크로네(약 11만 원).
☝🏻사우나 용품(타월과 수영복 포함)은 직접 챙겨와야 하며, 내부에 화장실이 없다.
☝🏻사우나에 들어가기 전에는 반드시 샤워를 할 것!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

☝🏻이탈리아 중부 움브리아(Umbria)주 구비오(Gubbio)의 크리스마스 조명 트리.
☝🏻구비오는 고대 로마 시대부터 움브리아 지역의 주요 도시로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곳.
☝🏻1981년부터 크리스마스를 맞아 도시가 자리한 인지노(Ingino)산의 경사면에 거대한 트리를 설치해왔다.
☝🏻1991년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트리는 해발 450미터에 있는 도시의 성벽부터 시작해 해발 750미터에 자리한 성 우발도 성당(Basilica of Sant’Ubaldo)까지 이어진다.
☝🏻300개의 녹색 조명은 트리 모양을, 400개의 조명은 별 장식을 맡는다. 전선 길이만 약 8.5킬로미터다.
☝🏻각각의 조명마다 소원을 비는 메시지를 남기는 형식으로 기부할 수 있다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프로야구 경기장

☝🏻1912년 개장한 미국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Boston Red Sox)의 펜웨이 파크(Fenway Park).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구장으로 꼽히며, 보스턴의 랜드마크다. 야간 경기 기준 3만7,755석을 갖췄다.
☝🏻좌우 비대칭형 디자인, 붉은색과 녹색의 대비, 11미터 높이의 좌측 외야 펜스인 그린 몬스터(Green Monster) 등의 흥미로운 요소 덕분에 더욱 인기 있다.
☝🏻11회의 월드 시리즈 경기를 개최했고, 그중 보스턴 레드삭스가 6회 우승했다.
☝🏻야구 관람 시 4인 가족 기준, 돈이 가장 많이 드는 야구장이다. 평균 385.37달러(한화 약 50만 원)을 지출한다고.
☝🏻연중무휴로 진행되는 야구장 투어는 좀 더 저렴하다. 성인 1인 25달러. 웹사이트에서 예약 가능.
☝🏻사실 보스턴 레드삭스는 1999년 새로운 구장을 짓겠다고 발표했으나, 거센 반대에 부딪혀 무산됐다. 그 대신 지속적 레너베이션으로 야구장을 개선하고 있다.
☝🏻펜웨이 파크가 들어서 있는 펜웨이 켄모어(Fenway-Kenmore)도 여행하기 좋은 동네 중 하나다. 보스턴 미술관과 심포니 홀 등의 문화시설, 호텔과 레스토랑, 대학가가 모여 있다.

 

해시태그가 가장 많은 섬의 가장 유명한 사원

☝🏻 전 세계 섬 중에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가 가장 많이 달린 곳은 인도네시아 발리(Bali).
☝🏻 울룬 다누 베라탄 사원(Ulun Danu Beratan Temple)은 발리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이다. 5만 루피아 지폐에 등장한다.
☝🏻 발리 중부 베두굴 지역(Bedugul Regency)의 화산호인 베라탄 호수(Lake Beratan)에 있다. 해발 약 1,500미터 높이에 위치한 이 호수는 발리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다.
☝🏻 예로부터 이곳은 신성한 장소로 여겨졌다. 기원전 500년 경의 석판이 발견되기도 했다.
☝🏻 사원은 물과 호수, 강의 여신 다누(Danu)를 숭배하기 위해 17세기에 지었다. 발리어로 다누는 호수를 의미하기도 한다.
☝🏻 시바, 비슈누, 브라흐마, 다누에게 헌정된 4개의 주요 신전과 여러 개의 작은 신전으로 구성된다. 힌두교와 불교 건축 양식이 혼합됐다. 특히 비슈누에게 헌정된 11층 신전이 상징적이다.
☝🏻 사원은 마치 호수에 떠 있는 듯하며, 물안개에 둘러싸일 때에는 영험한 분위기를 풍긴다.
☝🏻 관광객 입장료는 7만5,000루피아.

 

지구에서 가장 북쪽의 마을

☝🏻 노르웨이 북극권 스발바르(Svalvard) 군도 지역의 중심지 롱위에아르뷔엔(Longyearbyen).
☝🏻 위치는 북위 78도, 북극점에서 1,316킬로미터 거리다.
☝🏻 20세기 초에 광산업으로 마을이 형성됐는데, 오늘날에는 여행 산업으로 유지되고 있다.
☝🏻 53개국에서 온 2,400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매해 10만 명이 넘는 여행객이 북극권 야생의 자연을 찾아 여기까지 방문한다. 알록달록한 건물의 색깔도 매력적. 
☝🏻 식료품점은 단 1개지만, 호텔, 상점, 레스토랑, 바, 갤러리, 브루어리, 초콜릿 가게 등이 있다.
☝🏻 마을 바깥을 돌아다니려면, 총기를 휴대한 가이드를 대동해야 한다. 북극곰 때문이다.
☝🏻 기후 변화에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1971년 이후 연평균 기온이 4도 상승했고, 영구 동토층 위에 지은 건물들이 언제 무너질지 모른다.
☝🏻 노르웨이 정부는 스발바르의 주거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 중이고, 여행자들은 사라질 지 모르는 풍경을 보기 위해 온다.
☝🏻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에서 비행기로 약 3시간 걸린다.

 

<오펜하이머> 영화 속 그곳, 로스 알라모스

☝🏻 맨해튼 프로젝트의 베이스캠프, 미국 뉴멕시코주의 로스 알라모스(Los Alamos) 연구 단지.
☝🏻 제2차 세계대전 중 핵폭탄 개발을 위해 세운 비밀 기지였다. 영화 <오펜하이머>처럼, 로버트 오펜하이머(J. Robert Oppenheimer)를 필두로 과학자와 기술자 그리고 그들의 가족이 거주했다.
☝🏻 핵폭탄을 만든 후에도 여전히 오늘날까지 로스 알라모스 국립 연구소로 활용되고 있다. 1945년 인구 약 8,000명. 현재 인구 약 1만 3,000명.
☝🏻 과학자와 기술자가 근무했던 원래 건물에 방문하려면, 미국 에너지부가 주관하는 가이드 투어에 참여해야 한다. 일년에 세 번 진행.
☝🏻 맨해튼 프로젝트 당시 쓰인 라미 기차역(Lamy Train Station), 풀러 로지(Fuller Lodge), 배스텁 로(Bathtub Row) 등이 남아 있다. 영화 <오펜하이머>는 로스 알라모스를 재현한 세트를 만들기에는 제작비가 너무 많이 들었기 때문에 몇몇 원래 건물을 그대로 사용했다고. 단, 위 사진 속 메인 게이트 검문소는 오리지널을 재현해 만든 것.
☝🏻 로스 알라모스를 포함해 맨해튼 프로젝트가 진행된 위싱턴주 핸포드(Hanford), 테네시주 오크 리지(Oak Ridge)까지, 세 곳의 시설은 미국 국립공원관리청에서 역사 공원으로 관리하고 있다.

 

추천 스토리

Photo

2020.11.19

겹쳐진 여행
People

2023.05.04

챗GPT, 지속 가능한 여행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있니?

#지속가능한여행 #챗GPT #에코투어리즘

Photo

2021.09.10

스위스 자연이 지닌 아름다움의 끝

#스위스 #여행사진 #알프스

추천 여행

스테이
순천
[스테이 두루] 순천의 환대와 맛을 느낄 수 있는 감성 스테이

By 스테이 두루

정가 85,000~

판매가 76,500원~

스테이
양산
[오봉스테이] 도시 양봉을 체험할 수 있는 양산 가족 독채 스테이

By 비컴프렌즈

판매가 250,000원

스테이
제주
[코다 2] 1인 여행자를 위한 제주 독채, 피아노의 숲

By 코다

판매가 1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