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is Cool In Your Travel
‘좋은(good)’ 가치를 담고 있는 여행이
‘멋진(cool)’여행입니다.
California
조슈아 트리의 영혼
ⓒ 박신우

Local’s Locations in Jeju 제주로 온 사람들

EP.2 백록초등학교 (박일상)

ⓒ 박신우
ⓒ 박신우
ⓒ 박신우
ⓒ 박신우
서울에서 놀러 온 친구들과 가고 싶은 곳 서울 애들은 바다에 잘 못 가잖아요. 바다를 보지도 못하고. 근데 제주도엔 바다가 넓고 또 친구랑 같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곳이 제 생각에는 바다밖에 없는 같고요. 제 친구가 제일 좋아하는 곳이 바다인 것 같기도 하고. 바다에 들어가서 같이 물고기도 보고 또 같이 수영도 해서 재미있게 시간을 보냈던 곳이 바다에요.
좋아하는 제주의 숲 어승생악이요. 제가 이렇게 하늘이 뚫려 있는 거 말고 나무가 이렇게 막아진 그늘 같은 곳을 좋아하고요, 또 새소리가 많이 들리는 곳을 좋아해요. 그리고 이렇게 나무가 많으면 옆에 공기도 좋고 또 벌레나 새소리를 들을 수 있고, 어쩌면 노루를 볼 수도 있잖아요. 그것도 좋고. 오름을 올라가면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그쪽을 올라가면 마음이 정화되는 것 같아요.
ⓒ 박신우
ⓒ 박신우
ⓒ 박신우
요즘 가장 걱정되는 것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배달 시키고 그러니까 쓰레기가 더 많아지고, 그것 때문에 바다에 쓰레기도 많이 버려지고. 마스크를 바닥에 버리고 그런 사람 있잖아요. 그런 사람들 때문에 새가 날지 못하고, 끈에 묶여서. 재활용 그런 것도 잘하고, 바닥에 쓰레기 버리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바닥에 누가 껌 씹다 뱉은 거 제가 모르고 밟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 진짜 되게 화났었어요.
외국인 친구에게 제주도를 소개하기 제주도는 내가 살고 있는 아주 아름다운 섬이야. 제주도에 왔을 때 먼저 구경하고 같이 갈 수 있는 곳이 산, 오름, 바닷가, 숲 이렇게 네 가지가 있는데, 우리 제주도는 그렇게 좋은 곳이 네 곳이나 있어서 정말 환상적인 천국 같은 곳이야.
공유하기
링크가 복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