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이 있는 공간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저희는 상업시설부터 주택, 호텔, 마을 조성까지 특징이 있는 다양한 장소를 다루고 있어요. 특히 디자인적 가치와 사업성이 양립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토마치 호텔 제로가 들어선 에히메현의 사이조(西条市)는 어떤 곳인가요?
마쓰야마에서 약 1시간 떨어져 있는 소도시입니다. 도쿄에서 기차나 비행기로 5시간, 오사카에서는 3시간 걸리죠. 세토내해에 접한 지리적 이점으로 제조업 중심의 공업공단이 활성화되어 있고, 예로부터 물이 샘솟는 용천수(우치누키)가 유명했습니다. 서일본 지역에서 가장 높은 이시즈치산(石鎚山) 등 자연 환경도 빼어나죠. 약 2억 년 전 바다 깊은 심해에서 올라와서 생성된 광물인 이요 청석(伊予の青石)이 지역 특산물이고요. 자연 환경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도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이시즈치산은 일본의 영험한 산으로 잘 알려져 있고, 사이조의 마쓰리 축제는 에도 시대부터 300년 이상 이어져 온 오래된 축제예요. 사이조 출신이라면 설날이 아니라 축제에 맞춰 고향을 찾을 정도로 유명한 지역 행사입니다. 특히 사이조시는 한 조사에서 일본의 젊은 세대가 살고 싶어하는 지방 도시 1위에 3년 연속 오르기도 했죠.
이토마치(Itomachi) 프로젝트를 설명해주세요.
이토마치는 사이조시의 매력에 활력을 더하려는 목적으로 추진 중인 프로젝트입니다. 사이조시 기반으로, 전자장비 제조와 태양열 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어드반테크의 주도 하에 전체 6헥타르 정도의 면적에 복합 지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도쿄 대학의 구마 겐고 연구소(Kengo Kuma laboratory)가 기획했고요. 현재 이토마치 호텔 제로와 마르쉐(로컬 상품 매장)가 완공됐습니다. 온천 시설을 준비 중이고, 부지 내 강 너머에는 주거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상업 존의 마르쉐에서는 지역 특산물과 특산품을 판매합니다 현지의 전통 식문화를 알리는 데 주력하죠. 긴자의 레스토랑에 의뢰해서 이탈리아 레스토랑도 유치했어요. 과거 사이조에는 이런 시설이 없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