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is Cool In Your Travel
‘좋은(good)’ 가치를 담고 있는 여행이
‘멋진(cool)’여행입니다.
Seoul
My Little Forest
ⓒ커피몽타주

Would You Like to Have Some Coffee? 커피에서 시작되는 여행

ⓒ커피몽타주

커피몽타주

엘 인헤르토 레전더리 게샤 로스 피노스 El Injerto Legendary Gesha Los Pinos


커피몽타주는 스스로를 한국 스페셜티 커피신의 아웃사이더이자 청개구리라고 표현한다. 로스팅 업체로 시작해 국내외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관찰하며 커피몽타주만의 정체성을 다져가고 있다. 커피의 본질에 대한 탐구를 지속하며 좀 더 특별하고 희소성 있는 스페셜티 커피를 찾아 소개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서울 성내동에 자리한 카페는 최근 레너베이션을 거쳐 새롭게 오픈했고, 하남시에 로스팅 룸이 있다.

이 원두를 추천하는 이유
2014년 처음 참여한 ‘컵오브엑설런스(Cup of Excellence)’에서 엘 인헤르토를 알게 됐어요. 과테말라 컵오브엑설런스에서 1위를 한 커피보다 2위였던 커피가 더 인상적이었는데, 그 커피를 출품한 농장이 바로 엘 인헤르토였죠. 2018년부터 매해 엘 인헤르토 농장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옥션에서 커피를 낙찰받고 있는데, 이 옥션이 10주년을 맞은 올해엔 특히나 좋은 품질의 샘플을 만날 수 있었어요. 특히 게샤 품종이 눈에 띄게 좋았는데, 치열한 경쟁 끝에 낙찰을 받았죠. ‘레전더리 게샤 로스 피노스(Legendary Gesha Los Pinos)’라는 이름의 이 커피는 우리가 흔히 마시는 커피와 완전히 다른 레벨의 향미를 보여줍니다. 컵오브엑설런스를 거쳐 엘 인헤르토 농장의 게샤 커피까지 이어진 여정 속에서 경험한 것들이, 로스팅 업체로 시작해 스페셜티 커피 중에서 좀 더 특별하고 희소한 커피를 찾아 소개하고자 하는 커피몽타주의 목표를 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원두를 가장 맛있게 마시는 팁
가장 기본적인 브루잉(핸드 드립)이 좋을 것 같습니다. 드리퍼는 하리오 V60을 추천합니다. 이 커피는 추출 시 허브 계열의 향과 과일류의 신맛, 단맛이 어우러진 복합적인 향미(flavor)가 잘 드러나는 편이에요. 아무래도 다른 커피에 비해 향(aroma)이 강한 계열의 커피라 조금 연하게 차처럼 추출하는 것이 어울릴 듯하고요. 일단 16그램의 원두를 굵은소금 굵기로 갈아서 92도의 물 40그램을 붓고 30초간 뜸을 들입니다. 이후 물 200그램을 한번에 부어 추출합니다. 총 추출 시간은 2분 이내가 적당합니다.

— 신재웅 대표
 
싱글 오리진
테이스팅 노트 : 베르가못 / 라벤더 / 로즈마리 / 복숭아 / 자몽
원산지 : 과테말라
지역 : 우에우에테낭고 Huehuetenango
농장 : 엘 인헤르토 El Injerto
생산자 : 아르투로 아기레 Arturo Aguirre
고도 : 1,890m
품종 : 센트럴 아메리카 게샤 Gesha Central America (seeds from Panama)
수세식 Wet Process
공유하기
링크가 복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