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is Cool In Your Travel
‘좋은(good)’ 가치를 담고 있는 여행이
‘멋진(cool)’여행입니다.
California
조슈아 트리의 영혼
ⓒ 김은빈

Gastro Tour in Jecheon 제천 가스트로 투어

ⓒ 김은빈
이른 오전부터 세 코스를 달렸으니, 커피가 딱 생각날 타이밍이다. 가스트로 투어 B코스에는 로스팅 카페 관계의 미학에서의 커피 한 잔이 포함돼 있는데, 현재 새로운 장소로 이전을 준비 중이라 A코스에 속한 샌드 타임으로 간다.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아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제천 사람들이 단골을 자처하는 오래된 샌드위치 가게다. 제천노인복지관 맞은편에 위치해 어르신들의 사랑방 역할도 톡톡히 한다고. 안에서는 이를 증명하듯 교복 입은 중고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한 공간에 어우러진 풍경이 외지인을 반긴다. 오늘은 커피만 포함된 코스라 애꿎은 샌드위치 메뉴판만 들여다보며 무심히 커피를 홀짝이는데, 곁들이라며 내어준 잼 바른 토스트에 한 조각에 그만 감동한다.

원래 B코스에 포함된 관계의 미학은 제천의 로스팅 카페 중 하나다. 7년간 전국 각지의 커피를 찾아다니며 독학으로 커피를 공부한 제천 청년이 고향으로 돌아와 시작한 곳. 샌드타임 근처, 테이블 2개와 로스팅 기계, 커피 관련 서적이 전부인 단촐한 매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여 입소문을 탄 덕분인지 최근 좀 더 널찍한 장소를 찾아 이전을 앞두고 있다. 도심의 오래된 여인숙을 카페로 개조해 문을 열 예정이라니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
관계의미학 / 충북 제천시 숭문로 16길 14
샌드 타임 / 충북 제천시 독순로 64 / 10:00~22:00
커피와 산책하기 샌드 커피에서 길을 건너면 아후봉 으로 이어지는 계단이 보인다. 제천에 북두칠성 모양으로 자리한 일곱 개의 봉우리 ‘칠성봉’ 중 하나로, 정자와 쉼터가 마련된 중앙공원이 자리해 제천 시내를 내려다보며 잠시 쉬어가기에 좋다.
공유하기
링크가 복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