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is Cool In Your Travel
‘좋은(good)’ 가치를 담고 있는 여행이
‘멋진(cool)’여행입니다.
Switzerland
스위스 마터호른
인페인터글로벌 제공

Themed Trips to Japan 일본 테마 여행을 말하다

지역 열차 패스를 활용한 기차 여행 Theme 2. Train

인페인터글로벌 제공
인페인터글로벌 제공
인페인터글로벌 제공

일본은 인기 있는 기차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열차 노선이 전국에 뻗어 있고, ‘재팬 레일 패스’의 가성비가 워낙 좋아서 배낭 하나 메고 전국으로 기차 여행을 떠나기에 안성맞춤 이다. 7일권, 14일권, 21일권으로 구분되는 재팬 레일 패스의 사용 기간도 이러한 여행 패턴에 적합하다. 그런데, 기차 여행의 낭만은 즐기고 싶지만 장기간 여행은 부담스럽고 잦은 이동이 번거롭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지역 열차 패스다.

지역 패스는 전국 패스와 달리 사용 가능한 지역이 제한되지만, 1일부터 7일까지의 기간으로 짧게 이용이 가능한 덕분에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한국에서 직항편이 연결되지 않는 곳도 지역 열차 패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다. 도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도쿄 와이드 패스’를 기억해두자. 도쿄에서 기차로 2~3시간 거리의 지역을 갈 수 있는 열차 패스(3일권)다. 이 패스로 세련된 쇼핑 거리가 들어선 나가노현의 휴양지인 가루이자와(軽井沢), 깊은 골짜기에 천연 온천이 펑펑 솟아나는 군마현의 구사쓰 온천(草津温泉), 후지산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야마나시현의 가와구치코(河口湖), 호화찬란한 건축 유산을 만날 수 있는 도치기현의 닛코(日光), 압도적인 스케일의 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바라키현의 국영 하타치 해변공원(国営ひたち海 浜公園) 등을 취향과 일정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도쿄를 거점 삼아 이동하기 때문에 큰 짐을 가지고 다닐 필요도 없다.

한국에서 직항편으로 연결되지 않는 호쿠리쿠 지방(北陸地方)까지 신칸센이나 특급열차로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는 열차 패스도 추천한다. 호쿠리쿠는 이시카와현, 도아먀현, 후쿠이현을 일컫는데, 바다에 면하면서 일본 북알프스와 가까운 천혜의 자연 환경에, 예로부터 정교한 수공업이 발달한 장인의 고장이다. 도쿄, 오사카와 호쿠리쿠 지방을 연결하는 ‘호쿠리쿠 아치 패스’, 혹은 오사카, 교토, 오카야마 등 간사이 지역과 연계한 ‘간사이 호쿠리쿠 패스’를 이용해 호쿠리쿠를 여행할 수 있다. 7일권이지만, 가격은 같은 기간의 재팬 레일 패스의 절반이라는 점도 지역 열차 패스의 장점이다.

이정선, (前)〈KTX 매거진〉 취재기자, 〈일본기차여행〉 공동 저자
공유하기
링크가 복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