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페인터글로벌 제공

Themed Trips to Japan
일본 테마 여행을 말하다

산과 섬으로 떠나는 자동차 여행
Theme 3. Motor Tour

일본은 생각보다 넓다. 한국 면적의 약 4배다. 일본을 이루는 4개의 큰 섬 외에도 무수히 많은 섬이 있고, 험준한 산간 지역과 깊고 울창한 숲도 드넓게 분포한다. 버스, 기차 등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지만, 구석구석까지 교통편이 연결되기는 쉽지 않다. 이런 지역을 여행할 때 요긴한 교통 수단이 렌터카다.

일본은 대중교통 비용이 비싼 편이기 때문에, 여행 인원이 많을수록 렌터카를 이용하면 여행 경비도 절약할 수 있다. 만약 캠핑카를 렌트한다면 캠핑 등의 레저를 숙박과 함께 동시에 즐길 수도 있다. 일본 전역으로 멋진 자연 속에 캠핑을 경험하기 좋은 사이트가 자리한 덕분에 캠핑카 여행이 어렵지 않은 편이다. 특히 전국적으로 1,100개가 넘는 국도 휴게소(미치노에키, 道の駅)는 일본만의 장점이다. 이곳에서는 차박도 가능하고, 식자재 구매는 물론, 화장실을 해결할 수 있으며, 곳에 따라 온천도 마련되어 있다. 한국과 다른 운전 스타일과 법규, 즉 우핸들과 우측통행, 신호에 따른 교통법규 등의 허들만 넘으면 미국, 유럽, 호주 등과 다름없는 자동차 여행의 재미를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일본 렌터카 여행으로 추천하는 첫 번째 지역은 홋카이도. 홋카이도 중부를 시계 방향으로 도는 코스로, 궁극의 대자연을 경험할 수 있다. 삿포로에서 출발해 아사히카와를 거쳐 아칸국립공원(阿寒国立公園)과 구시로를 지나 다시 삿포로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광대하게 펼쳐진 산과 평원, 습원을 감상하고 스키, 트레킹 등 사시사철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다. 그 다음으로 규슈의 아소산 (阿蘇山) 지역을 추천한다.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와 온천 소도시를 경험하는 코스다. 후쿠오카에서 출발해 구마모토를 지나 아늑한 산속에 자리한 구로카와 온천(黒川 温泉)과 장엄한 화산 옆을 달리는 아소쿠주 (阿蘇くじゅ)가 펼쳐진다. 벳푸나 유후인 같은 유명 온천지를 코스에 추가할 수도 있다.

마지막 추천 코스는 시코쿠와 세토 내해의 섬 여행이다. 인생샷을 남기는 인스타 그래머블 스팟을 찾아가는 코스다. 에히메 현의 마쓰야마성(松山城)과 도고 온천(道後 温泉), 고치현에서의 다양한 레저 액티비티 체험, 가가와현의 고토히라궁(金刀比羅宮) 이 포함된 일정이 가능하다. 캠핑카 여행을 한다면 도호쿠를 추천한다. 아오모리에서 시작해 도와다하치만타이국립공원(十和田 八幡平国立公園)을 지나 뉴토 온천향(乳頭 温泉), 시라카미 산지(白神山地)로 연결되는 코스다.

허태우, 〈Pitch by Magazine〉 발행인

추천 매거진

People

2021.03.02

네 컷 만화 속 독일 생활

#독일 #디자이너 #인스타툰

Place, Photo

2021.03.02

눈 속의 순수

#사진가 #설경 #white

People, Place, Product

2020.11.19

커피에서 시작되는 여행

#커피 #미식투어 #카페

Place

2020.07.29

미얀마 인레 호수를 지키는 프린세스

#지속가능한여행 #리조트 #인레호수

Place

2020.11.19

아세안 10개국에서 만나는 힐링의 순간
People

2021.03.02

제주로 온 사람들

#제주도 #이주 #로컬